강좌명 | 화가의 눈으로 세상 읽기 |
강 사 명 | 부정희 | 대 상 | 초등 3~4학년(20명) |
강의장소 | 탕정온샘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2018. 8. 1. ~ 8. 10. 오전10시~12시 |
차시 | 날짜 | 관련교과 | 내용 | 비고 |
1차시 | 8/1 | 고흐 마음을 담은 그림 편지 | - 미술 작품 읽기: ‘화가의 눈’으로 세상을 보다. - 미술 작품과 이야기 나누기: 고흐가 그린 ‘신발’의 주인은 누구일까? -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기. | 활동지 |
2차시 | 8/2 | 고갱 타히티의 춤추는 여인들 | - 미술 작품 읽기: ‘화가의 눈’으로 세상을 보다. - 미술 작품과 이야기 나누기: 고갱이 꿈 꾼 ‘천국의 섬’은 어떤 곳일까? -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기. | 활동지 |
3차시 | 8/3 | 레오나르도 다빈치 하늘을 나는 상상 | - 미술 작품 읽기: ‘화가의 눈’으로 세상을 보다. - 미술 작품과 이야기 나누기: 다빈치는 왜 하늘을 날고 싶었을까? -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기. | 활동지 |
4차시 | 8/7 | 렘브란트 자화상에 숨겨진 비밀 | - 미술 작품 읽기: ‘화가의 눈’으로 세상을 보다. - 미술 작품과 이야기 나누기: 거울 속 나의 모습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? -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기. | 활동지 |
5차시 | 8/8 | 모네 순간을 그린 화가들 | - 미술 작품 읽기: ‘화가의 눈’으로 세상을 보다. - 미술 작품과 이야기 나누기: 내가 가장 남기고 싶은 순간은 언제일까? -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기. | 활동지 |
6차시 | 8/9 | 살아있는 그림을 그린 솔거 | - 미술 작품 읽기: ‘화가의 눈’으로 세상을 보다. - 미술 작품과 이야기 나누기: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표현하고 싶은 것은? -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기. | 활동지 |
7차시 | 8/10 | 창의력이 빵! 터지는 즐거운 미술 감상 | - 미술 작품 읽기: ‘화가의 눈’으로 세상을 보다. - 미술 작품과 이야기 나누기: 그 창의력은 어디서 왔을까? -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기. | 활동지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