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목명/강사 | 창의융합코딩메이커LAB -고학년(3~6) *15명/이명화 | 요일/시간 | 수요일(오후3시~5시) | 강의개요 | 이야기가 살아있는 프로젝틀 만들고 손으로 뚝딱뚝딱 만들어 움직임을 창작하며 코딩을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창의융합교육 코딩을 할 수 있다. | 재료비 | 미니비트브릭(A)15개, 멀티탭, 노트북(수강생지참) | 교육준비사항 | - 교구비 월2만원(3개월)=6만원/개강 전 입금요망 (대기자 및 교구준비) - 교구비는 차후 환불 불가함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. |
월 | 주 | 학 습 주 제 | 학 습 내 용 | 재료 | 3 | 1 | 비트브릭 미니 알아보기 | OT,비트브릭 스크래치 설치하기, 화면 알아보기 스프라이트 추가하기, 배경 변경하기, 블록 가져와 실행하기 | 동영상 PPT 비트브릭A 멀티탭 개인노트북 | 2 | [토끼와 거북이]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를 하면? | [10만큼 움직이기, 다음 모양으로 바꾸기, ‘스페이스’를 눌렀을 때, x y 이동하기] 토끼는 빠르게 가고 거북이는 느리게 움직이도록 코딩하기 | 3 | [별주부전] 토끼와 함께 용궁으로~ 출발! | 버튼[만약 ~라면, 버튼 누르기, ~초 기다리기, 무한 반복하기] 버튼을 누를 때마다 앞으로 움직이며 바닷속을 헤엄치도록 모양 바꾸기 | 4 | [별주부전] 용궁에 간 토끼의 운명은? | [좌우 반전, 스프라이트를 클릭했을 때, ~초 동안 말하기, ~초 동안 생각하기] 바닷속 용왕님을 만나 이야기 주고받기, 스프라이트 클릭하면 말하기 | 4 | 1 | [혹부리 영감] 무서운데 노래나 불러볼까~ | 버저[밝기효과 ~로 정하기, 버저음 내기, ~번 반복하기, 스크립트 복사하기] 깜깜한 밤에 무서움을 달래기 위해서 버저음으로 노래 부르기 | 2 | [혹부리 영감] 혹 떼고 금은보화도 얻고 | 가변저항,LED[가변저항, 만약 ~라면 아니면, ~보다 크다(>), 보이기, 숨기기, LED 켜기] 가변저항 돌려서 도깨비에게 혹 떼주고 금은보화 얻기 | 3 | [혹부리 영감] 혹 하나 더 붙이고 매도 맞고 | 버튼[중심점 변경하기, ~도 방향보기, 크기를 ~로 정하기, ~에 닿았는가] 버튼 눌러서 도깨비 방망이로 때리기, 방망이에 닿으면 크기 작게 만들기 | 4 | [단원 종합평가+ 공작] 도깨비 눈이 반짝! 반짝! | LED[LED ~로 정하기, 가변저항으로 LED 색 바꾸기] 단원 종합평가 문제를 풀고 공작하고 도깨비 만들어 눈 반짝이게 만들기 | 5 | 1 | [서유기] 빙글빙글 여의봉 돌리기 | 가변저항,버튼[센서값 변환 블록, ~위치로 이동하기, ~도 돌기] 가변저항으로 여의봉 크게 작게, 버튼 누르면 여의봉 회전하기 | 2 | [서유기] 슈~웅 근두운 타기 | 버튼[y좌표를 ~만큼 바꾸기, 맨 앞으로 순서 바꾸기] 버튼 누르면 근두운 타기 아니면 내려오기 | 3 | [서유기] 펑~!! 둔갑술 배우기 | 버튼[~와 ~사이의 난수, costume name of, 글자 결합하기] 버튼을 누를 때마다 변신하고 “~로 변신” 말하기, 모양 추가하기 | 4 | [서유기] 요괴 잡으러 출발~ | 가변저항,버튼[모두 멈추기, 벽에 닿으면 튕기기] 가변저항으로 여의봉 방향을 바꾸고 버튼을 누르면 움직여 요괴 잡기 | 6 | 1 | [미운 오리 새끼] 아기오리가 태어났어요. | 버저[스프라이트 만들기, 마우스 포인터 쪽 보기, 랜덤위치로 이동하기] 알의 부화 시간 다르게 하여 아기오리 태어나고 하나는 못생긴 미운오리 | 2 | [미운 오리 새끼] 빙글빙글 도는 아기오리 색깔 맞히기 | 가변저항[그러데이션 배경 그리기, ~색에 닿았는가?,] 엄마오리 가변저항을 돌려 빙글빙글 도는 아기오리들 만날 때마다 색 말하기 | 3 | [미운 오리 새끼] 내가 백조인가? | 버저[방송하기 메시지 만들기, 방송하기, 반투명 효과 정하기] 집 나간 아기오리 백조 부러워하다 숨어 지내고 따뜻한 봄이와 어른이 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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