차시 | 내용 | 함께 읽을 책 |
1차시 (3.16) | 여러 감정 단어로 문장-글 완성하기/ 나는 화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자신과 비교하는 글로 정리하기 | 화가 났어요 |
2차시 (3.23) | 법은 왜 만들었는지 알아보고 내가 만들고 싶은 법과 이유 설명하는 글쓰기 | 법이 생긴 원숭이 마을 |
3차시 (3.30) | 가족이나 친구에게 해주고 싶은 요리 설명과 함께 전하고 싶은 이유 전하기 | 내가 소개하는 요리 |
4차시 (4.6) | 주인공의 질문을 통해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고 나, 이런 사람이야! 표현하기 | 넌 도대체 누구니? |
5차시 (4.13) | 날씨예보가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아보고 기상 캐스터가 되어 오늘의 날씨 전하기 | 기상 캐스터 되어보기 (신문자료 활용) |
6차시 (4.20) | 내가 주인공이었다면? 부모님께 자신의 솔직한 마음 전달하는 글쓰기 | 마법의 설탕 두 조각 |
7차시 (4.27) | - 오늘은 내가 디자이너 나만의 패션 만들어보고 설명하기 | 샤넬 |
8차시 (5.4) | 고전 속에 나오는 인물을 비교하며 해석하는 글쓰기 | 흥부전 |
9차시 (5.11) | 엄마에게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 이럴 땐 이렇게 해 주세요. 마음을 전하는 글 | 마녀 옷을 입은 우리 엄마 |
10차시 (5.18) | 진실을 판단하는 기준을 생각해 보고 누구의 말을 믿고 싶은지 이유와 함께 설명하기 |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|
11차시 (5.25) |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 찾아보고 이유 설명하기 | 까막눈 삼디기 |
12차시 (6.1) | 내가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은? 모든 선생님께 전하고 싶은 말 글로 표현하기 | 고맙습니다 선생님 |
개 인 준비물 | 필기도구 |
비고 |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