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명 | 우리 알고리즘으로 코딩할까? |
강 사 명 | 오지연 | 대 상 | 초등학생(1~2학년) :12명 |
강의장소 | 배방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4월27~6월15일 매주 토요일(13:00~15:00) |
강의소개 및 목표 | - 코딩의 순서(알고리즘)을 이해하고 쉽게 설계할 수 있다. 탁탁블럭 및 오조봇 활동으로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. 수학, 사고력을 함께 코딩 알고리즘으로 즐겁게 풀어 나갈 수 있다. |
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
1차시 (4/27) | 컴퓨터, 코딩인 뭔가요? (2진수 파헤치기) | - 컴퓨터와 코딩에 대해 알아보기 (2진수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풀어보기) 픽셀아트를 통해 디자인화하기 / 알고리즘 샌드위치 | |
2차시 (5/4) | 탁탁블럭 만들기 (단면) | 감각 활동을 통해서 평면 블록을 완성할 수 있다. 입체 활동을 활용하여 도형을 다각화 및 순서를 계획해 본다. |
3차시 (5/11) | 탁탁블럭 만들기 (입체) | 360도 회전을 시켜 구조를 관찰하고, 만들어 보면서 3차원 구성하는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다. |
4차시 (5/18) | 오조봇 1 | 오조봇이란? 오조봇 이해하고, 주의점 알아보기 컬러센서에 대해 이해하고 찾아보기 |
5차시 (5/25) | 오조봇 2 | 오조봇 방탈출 컬러코드를 이용하여 방 탈출 미션해결 하기 (1) |
6차시 (6/1) | 오조봇 3 | 오조봇 방탈출 컬러코드를 이용하여 방 탈출 미션해결 하기 (2) |
7차시 (6/8) | 오조봇 4 | 오조봇을 이겨라 사다리 탈출, 원형 곡선 탈출하기 |
8차시 (6/15) | 오조봇 5 | 오조봇을 이겨라 확률을 이해하고 경우의 수를 따져 탈출하기 |
개인 기본 준비물 | 오조봇, 오조못마커, A4, A3, 오조봇 스티커, 탁탁블럭, 그 외 문규류 대여비: 35,000원 |
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