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명 | 그림책으로 마음을 읽고, 표현하기 |
강 사 명 | 구 영 복 | 대 상 | 2-4 학년 ( 15명) |
강의장소 | 1층 프로그램실 | 기간 및 시간 | 2021. 9. 7.(화)-11.2(화) 16:00-17:30 8차시 |
강의소개 및 목표 | - 그림책을 통해 코로나 블루로 학교나 집단생활에서 느껴지는 소통과 관계의 어려움을 개선해 볼 수 있다. - 그림책을 통해 내 마음을 읽고, 이해하며 표현 해 볼 수 있다. |
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
1차시 | 난 대체 누구지? | 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신을 사랑하고 수용하기 내가 누구인지 알아보고 찾아가며 표현하기 | |
2차시 | 내 이름 속 스토리 | 자신을 표현하는데 서툴고 어려웠던 이유와 경험 나누기 나에 대한 인식으로 타인에 대한 존중과 다양성 인정하기 |
3차시 | 참되고 올바르다는 것에 담긴 의미 | ‘나답다’, ‘진정하다’는 것의 의미와 나다운 것에 대한 정의와 목록 만들기 |
4차시 | 누구냐 너는? 상대 인정하기 | 다양성을 존중하고 공존하는 방법을 찾고 생각나누기 내 마음속에 있던 이야기 그림과 글로 표현하기 |
5차시 | 앗싸! 춤추는 칭찬 | 가장 힘이 된 칭찬/ 듣고 싶은 칭찬은? 억울하고 속상했던 나의 이야기 꺼내놓기 |
6차시 | 어른 맘대로 붙이는 딱지 | 나에게 붙여진 딱지 중에서 떼어내고 싶은 것과 이유 |
7차시 | 다양한 감정표현 | 상황에 따라 변화는 나의 감정의 단어 마음껏 표현하기 내 감정에 이름 붙여보기 |
8차시 | 상대를 이해하는 방법 | 내가 걱정하는 고민에 대하여 서로에게 괜찮아~로 웅원하기/ 나만의 고민이 아니라는 안심을 통해 불안감 덜어내기 |
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 |
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