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명 | 코딩입문 (스크래치3.0) | 강 사 명 | 이 명 화 | 대 상 | 초등학교 4~6학년 (10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2022. 3. 12. ~ 5. 14. (10회) 매주 토요일 09:30 ~ 11:30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MIT(스크래치3.0)을 이해하고 알고리즘화 하여, 코딩을 완성할 수 있다. - 피지컬 코딩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. - 코딩의 기초(입문)을 마스터 할 수 있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| 스크래치& 사물인터넷 | 스크래치란? 알고리즘의 이해 사물인터넷이란?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예 살펴보기 기본 스크래치 다루기 | | 2차시 | 스크래치 기초 | 스크래치 동작, 이벤트, 형태 | 3차시 | 스크래치 기초 | 스크래치, 제어, 조건, 감지 연산 | 4차시 | 스크래치 기초 | 스크래치, 리스트, 변수 | 5차시 | 스크래치 기초 | 스크래치 프로젝트 만들기 1, 2 | 6차시 | 스크래치 &피지컬 | LED 및 소리센서 이용, 소리센서 이용하기 | 7차시 | 스크래치 &피지컬 | LED를 활용한 빛의 3원색 이용, 신호등 만들기 | 8차시 | 스크래치 &피지컬 | 컬러센서 감지 무대에서 물감처럼 그림 그리기 | 9차시 | 스크래치 &피지컬 | 나를 알릴 수 있는 키트 만들기 | 10차시 | 스크래치 &피지컬 | 게임 만들기 공유 & 마무리 | 개인 기본 준비물 | 노트북(패드X), 충전선, 마우스, 수업 전, 스크래치(3.0)다운 (키트 대여비 & 재료비 : 20,000원) 수업 확정 후 입금 문자 안내 드립니다.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