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명 | 코딩으로 나만의 게임 만들기 (펀딩 프로젝트 성공기) |
강 사 명 | 이 명 화 | 대 상 | 초등 4~6학년 13명 |
강의장소 | 아산시중앙도서관 4층 가톨2터 | 기간 및 시간 | 2022. 3. 11. ~ 5. 13. (매주 금) 19:00 ~ 21:00 |
강의소개 및 목표 | - MIT(스크래치3.0)을 이해하고 알고리즘화 하여, 코딩을 완성할 수 있다 - 피지컬 코딩을 활용하여 교과연계 프로젝트를 완성 해 볼 수 있다. - 펀딩을 활용한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창업과 관련 진로를 탐색 해 볼 수 있다. |
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
1차시 | 스크래치& 사물인터넷 | 스크래치란? 알고리즘의 이해 사물인터넷이란?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예 살펴보기 기본 스크래치 다루기 | |
2차시 | 보행신호등 사이렌만들기 | LED 및 소리센서 이용 |
3차시 | 빛의 삼원색 (보색) | LED을 활용한 빛의 3원색 이용 |
4차시 | 주변사물 물감으로 표현 | 컬러센서 감지 무대에서 물감처럼 그림 그리기 |
5차시 | 10초 자기소개하기 주사위 | 자기소개 게임 만들기 |
6차시 | 다이아룰렛 애니메이션 메이커 | 룰렛 게임 만들기 |
7차시 | 별빛 버튼 럭키 휠 | 색깔을 모아 리스트 채우기 |
8차시 | 감정표현 몬스터 | 감정표현을 활용한 게임 만들기 |
9차시 | 나만의 게임 만들기 |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토대로 나만의 게임 만들기 |
10차시 | 펀딩 프로젝트 발표 | 본인의 게임을 소개하기 (펀딩발표 / 시상) |
개인 기본 준비물 | 노트북, 충전선, 마우스, 수업 전 스크래치(3.0)다운 (키트 대여비& 재료비 : 20,000원) 수업 확정 후 입금 문자 안내 드립니다. |
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