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원활한 도서관 출입을 위해 보호자(백신패스 완료자) 동반을 권장합니다.(프로그램 참여는 수강생만 진행) ※ 보호자 미동반시 '수강자 본인'이 직접 QR코드, 안심콜 혹은 수기명부로 출입이 가능합니다. 프로그램명 | 『햄스터 로봇 축구』 | 강 사 명 | 임 태 옥 | 대 상 | 초등 4~6 고학년 (10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 송곡 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2022. 1. 18. ~ 1. 21. (화~금) 10:00 ~ 12:00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햄스터 로봇은 주행할 수 있는 로봇으로 주행에 필요한 코딩을 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의 기본 원리와 자율 주행이라는 미래 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코딩 방법에 대해 공부해보고 코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익힌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(1/18) | 햄스터 로봇에게 감정 코딩하기 | . 브레이튼 사고 실험을 통해 인간이 아닌 로봇에게 감정을 코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. | | 2차시 (1/19) | 햄스터 도형 그리기 | . 햄스터 로봇을 이용해 사각형, 다각형 원등의 도형을 그릴 수 있는 동작을 구현하는 코딩방법을 익힌다. | | 3차시 (1/20) | 햄스터 자율주행로봇 만들기 | . 미래의 자동차는 자율주행 자동차로 움직이는 세상이 될 것이고 그런 자율 주행을 하기 위한 기초 코딩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. | | 4차시 (1/21) | 햄스터 로봇 축구하기 | . 햄스터 로봇을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코딩하여 로봇 축구를 경기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. | | 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 | | 비 고 | 관련 영상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QueROW7RJo&t=14s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yMKkZL4Sv5w&t=14s | |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