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참가대상 연령 확인 필수! * 신청 후 사전 취소 없이 참석하지 않거나 참석률 70% 이하인 경우 경고 처리됩니다. ※ 수업 당일 취소 및 미출석자는 경고 처리되며, 3회 누적 시 신청이 제한됩니다. 프로그램명 | [문해력] 야금야금 책 먹고 꿀꺽 | 강 사 명 | 신효정 | 대 상 | 초등 2~4학년 12명 | 강의장소 | 아산시 중앙도서관 4층 가톨 2터 | 기간 및 시간 | 2024. 3. 13. ~ 5. 1. 매주 (수) 16:00~18:00 (8회차)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학습의 기초가 되는 문해력 향상을 돕습니다. - 문해력의 뿌리가 되는 소리 내어 읽기, 어휘력, 독해력, 추론 및 비판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3/13 | 독서 습관 | - 책 씻는 날 ( 이영서,전미화 / 학고재) ‣ 문해력 퀴즈 ‣ 친구가 추천하는 책 한 권 | | 2차시 3/20 | 어휘력 | 낱말 공장 나라 (외 다양한 사전류) ‣ 단어 가게 놀이 ‣ 내가 구매한 단어로 짧은 글짓기 | 3차시 3/27 | 읽기 유창성 | - 돌 씹어 먹는 아이 (송미경 /문학동네) ‣ 이야기 이해하기 ( 이해의 틀 ) ‣ 정확한 발음 속도로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읽기 연습 | 4차시 4/3 | 읽기 유창성 | - 돌 씹어 먹는 아이 (송미경 / 문학동네 ) ‣ 장면 그리기 ‣ 오디오북 녹음하기 | 5차시 4/17 | 독해력 | - 숨 쉬는 꾸리찌빠 (안순혜 / 파란 자전거) ‣ 정보의 구조 파악하기 ( 마인드맵 ) | 6차시 4/24 | 독해력 | - 숨 쉬는 꾸리찌빠 (안순혜 / 파란 자전거) ‣ 이해력 겨루기 (우리가 만드는 퀴즈 골든벨) | 7차시 5/1 | 추론력과 상상력 | - 여우 (마거릿 와일드 /파랑새) ‣ 이야기 흐름도 만들기 ‣ 빠진 정보 추리하기 ‣ 앞 이야기와 뒷 이야기 이어짓기 | 8차시 5/8 | 비판력 | - 로봇 짝꿍 (임태훈 / 사계절) ‣ 생각의 틀에 나의 생각 메모하기 ‣ ‘로봇권'에 대한 찬반 토론 ‣ 토론 내용 정리해서 글 쓰기 | 개인 기본 준비물 | - 재료비 : 5,000원 - 필기도구 | 비 고 | -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