난중일기 읽기 동아리원 추가 모집합니다! ※ 수업 당일 취소 및 미출석자는 경고 처리되며, 3회 누적 시 신청이 제한됩니다. 프로그램명 | 독서 동아리 『난중일기 깊이 읽기』 | 강 사 명 | 김인숙 | 대 상 | 초등 4, 5, 6학년 (10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립 중앙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3월~12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10:00~12:00 (12월은 21일)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난중일기를 함께 읽으며 난중일기 내용과 역사적 사실을 연관 지을 수 있도록 알아본다. - 친구들과 난중일기와 역사에 관해 생각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관점과 방향으로 사고의 폭을 넓혀갈 수 있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1차시 (3/30) | 1592년 일기 | - 『난중일기』 중 1592년 일기 읽으며, 임진왜란이 시작되기 전·후 내용 알아보고 이야기 나누기 | 2차시 (4/27) | 1593년 일기 | - 『난중일기』 중 1593년 일기 읽으며 이야기 나누기 | 3차시 (5/25) | 1594년 일기 | - 『난중일기』 중 1594년 일기 읽으며 이야기 나누기 | 4차시 (6/29) | 1595년 일기 | - 『난중일기』 중 1595년 일기 읽으며 이야기 나누기 | 5차시 (7/27) | 1596년 일기 | - 『난중일기』 중 1596년 일기 읽으며 이야기 나누기 | 6차시 (8/31) | 1597년 일기 | - 『난중일기』 중 1597년 일기 읽으며 이야기 나누기 | 7차시 (9/28) | 1598년 일기 | - 『난중일기』 중 1598년 일기 읽으며 이야기 나누기 | 8차시 (10/26) | 발표 준비 | 각자 발표할 주제 정하기 및 준비 | 9차시 (11/30) | 발표 | - 『난중일기』 동아리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이나 생각을 친구나 가족을 초청하여 발표 | 10차시 (12/21) | 마무리 | -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성장한 우리들의 이야기 나누기 | 수업 진행 서적 | * 수업 진행 서적 : 『임진년 아침이 밝아 오다 난중일기』, 이순신 저, 송찬섭 편역, 서해문집 | 비 고 | - 강의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