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2024 어린이 독서대학 수료식 안내 *
김상근 작가와의 만남 강의계획서 작가: 김상근(그림책 작가, <두더지의 소원> <두더지의 고민> <두더지의 여름> , <별 낚시>, <동굴 안에 뭐야?> , <가방 안에 든 게 뭐야?> 등)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<두더지의 소원> 그림책 함께 나누기 | 0. 인사와 소개 1. 단편 애니메이션(북트레일러) 관람 2. 작가와 함께 읽는 책 이야기 3. 별똥별에 소원을 빌면 정말 이루어질까요?- 소원 이야기해보기 4. <두더지의 소원> 이야기의 씨앗부터 책이 되기까지 창작 과정 함께 보기 5. 궁금한게 있어요- 질의 응답 시간 6. 작가 사인 및 사진 촬영 |
※1년 과정의 프로그램입니다. * 어린이 독서대학 하반기 일정 안내 * 1. 초등 독서교육 프로그램: 9. 7. ~ 10. 26.(매주 토) 10:00~12:00 2. 특별 프로그램: 11. 2.(토) 10:00~12:00 3. 수료식 및 작가와의 만남: 11. 23.(토) 10:00~12:00
* 어린이 독서대학 수료 기준 * - 상·하반기 독서교육 및 특별프로그램 70% 이상 (자율독서 포함 총 20회 중 14회 이상) 출석 시 수료 - 수료한 어린이에게 수료증 수여 * 하반기 강의계획서 * 1. [초등 독서교육 프로그램] 슬기로운 독서생활 강 사 명 | 고 광 미 | 대 상 | 초등 1~2학년 (15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 중앙도서관 4층 가톨 1터 | 기간 및 시간 | 2024. 9. 7. ~ 10. 26. (토요일) 오전 10:00~12:00 (8차시)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독서에 대한 흥미를 주어 책을 가까이 하게 한다. - 체계적인 독서 활동으로 독해력, 이해력, 창의력을 키운다. - 토의, 토론, 생각하기, 상상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표현력 및 사고력을 기른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| 소통 | - 도서 : 길아저씨 손아저씨 - 장애에 대한 편견 없애기 - 친구와 미션 수행하기 | | 2차시 | 감동, 공감 | - 도서 : 물방울 콘테스트 - 공감과 소통에 대하여 - 활동: 물방울 표현하기 | 3차시 | 위로 | - 도서 : 이상한 엄마 - 독서 퀴즈, 엄마가 해준 것중 신기한 것 발표하기 - 독후활동: 마음의 약 봉투 만들기 | 4차시 | 우정 | - 도서 : 울보나무 - 좋은 친구란? - 활동: 비밀 친구놀이 | 5차시 | 외모 | - 도서 : 팬티입은 늑대 - 늑대하면 떠오르는 것 - 외모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| 6차시 | 패널시어터 | - 도서: 못난이 사과의 꿈 - 역할극 - 동시: 사과 밭에서 | 7차시 | 내모습 그대로 | - 도서 : 슈퍼 거북 - 행복 단어 찾기 - 활동지 | 8차시 | 도울수 있는 따뜻한 마음 | - 도서 : 도깨비와 산타 할아버지 - 내가 받고 싶은 선물은? - 내가 도울 수 있는 것은? | 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
2. [특별 프로그램] 독서신문 만들기 강 사 명 | 고 광 미 | 대 상 | 초등 1~2학년 (15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 중앙도서관 4층 가톨 1터 | 기간 및 시간 | 2024. 11. 2. (토) 1차시 10:00~12:00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독서신문 만들기를 통하여 독서신문 꾸미기의 재미와 그동안 배운 내용들을 정리하여 본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| 독서신문 만들기 (그동안 배운 도서의 특징을 살려 독서신문을 만든다) | 1. 도서 : 길아저씨 손아저씨 - 0아저씨에게 편지쓰기 2. 도서 : 물방울 콘테스트 - 물방울 표현하기 3. 도서 : 이상한 엄마 - 독서퀴즈 만들기 4. 도서 :울보 나무 - 좋은 친구란? 5. 도서 : 팬티입은 늑대 - 4컷 만화 그리기 6. 도서: 못난이 사과의 꿈 - 동시: 사과 밭에서 7. 도서 : 슈퍼 거북 - 행복단어 찾기 8. 도서 : 도깨비와 산타 할아버지 - 내가 받고 싶은 선물 그리기 | | 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 |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