참여할 어린이 이름으로 로그인하여 신청해 주세요. ※1년 과정의 프로그램으로, 상·하반기 모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 (하반기: 9~11월 예정) 프로그램명 | 만나-봄 | 강 사 명 | 홍기조 | 대 상 | 초등 3~4학년 (15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중앙도서관 4층 가톨2터 | 기간 및 시간 | 2024년 4월 6일 ~ 5월 25일 (매주 토) 8회차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며 여러 책에 대한 다양한 보물을 직접 탐색할 수 있다. - 책을 통해 자신의 입장을 비추어 볼 수 있으며, 문장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. - 독서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고 풍부한 감성과 인성을 기르며, 자신에 대한 건강한 수용과 타인과의 소통을 도울 수 있다. | 차 시 | 강의 주제 | 강의 내용 | 관련 도서 | 비 고 | 1차시 | 안녕 | 프로그램소개 및 약속정하기 명패만들기 - 자기소개 아이스브레이킹 | | | 2차시 | 내 마음 너 마음 | 발문 당연하지 게임 너도 나도 마음 | 넌 그럴 때 없니? (파랑새 어린이) | 3차시 | 발문 스트레스 바라보기/만나기 ‘나는 세상을 바라본다’시 | 나 스트레스 받았어 (비룡소) | 4차시 | 생각의 차이 | 발문 내가 생각하는 이상함. 이상함과 이상하지 않은 것은 | 쫌 이상한 사람들 (문학동네) | 5차시 | 우정 | 발문 따뜻한 우정 나누기 성격 단어 놀이(친구 떠올리기) | 가방 들어 주는 아이 (사계절) | 6차시 | 이해 | 발문 행복, 나다움 자기 감정 바라보기/표현하기 | 모범생은 이제 싫어 (시공주니어) | 7차시 | 용기 | 발문 내안의 두려움과 용기 나만의 나무 표현하기 | 모치모치나무 (주니어RHK) | 8차시 | 나 | 발문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 전체 회기 정리하기 | 너에게만 알려줄게 (문학동네) | 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 지참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
프로그램명 | [특별] 나의 꿈 톡톡 | 강 사 명 | 홍기조 | 대 상 | 초등 3~4학년 (15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중앙도서관 4층 가톨2터 | 기간 및 시간 | 2024. 6. 1. (토) 10:00~12:00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강점을 알고 건강한 자신의 꿈을 상상해 볼 수 있다. | 차 시 | 강의 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| 나의 꿈 톡톡 | [1교시] > 아름다운 내일 꿈꾸기 - 책 ‘열두 살의 장래 희망’ - 꿈을 찾는 행복한 미래 - 내가 생각하는 장래 희망 상상 | | [2교시] > 행복한 내일 꿈꾸기 - 중요한 삶의 가치 > 소감 나누기 | 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 지참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