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수강생(아이) ID로 신청해야 하며, 대상이 아니면 수강 취소됩니다. ※ 수업 당일 취소 및 출석률 70% 이하 미출석자는 경고 처리되며, 3회 누적 시 신청이 제한됩니다.
프로그램명 | 로봇과 놀며 배우는 코딩 교실 | 강사명 | 김 애 란 | 대 상 | 미취학아동 : 12명 | 강의장소 | 아산 음봉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9월25일 ~ 12월18일 매주 수요일 ( 17:00~18:00 ) | 강의소개 및 목표 | 로봇과 함께 놀이를 통해 코딩의 기초 개념을 배우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. 다양한 센서와 명령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협동심과 논리적 사고력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. | 차시 | 강의 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(9/25) | 오조봇과 친해지기 | 오조봇 기능 알아보기 간단한 조작 방법 배우기 | | 2차시 (10/2) | 색깔 코드 이해하기 | 색깔 코드의 의미와 활용법 익히기 색깔 코드를 사용하여 오조봇 움직이기 | 3차시 (10/16) | 미로탈출 대작전 | 색깔 코드 이용하여 미로 탈출하기 팀을 이루어 서로의 미로 해결하기 | 4차시 (10/23) | 이야기 속 모험 |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를 주제로 경로 만들기 주인공이 되어 경로를 따라가며 나의 느낌 발표하기 | 5차시 (10/30) | 오조봇 올림픽1 | 무작위 수를 활용한 오조봇 미니 게임 | 6차시 (11/6) | 오조봇 올림픽2 | 오조봇 경로에 따라 친구들에게 읽은 책 소개하기 | 7차시 (11/13) | 엠타이니와 친해지기 | 엠타이니 로봇 기능 알아보기 조작 방법 알아보고 간단 프로그램 만들기 | 8차시 (11/20) | 수학(숫자 인식) | 숫자카드 활용하여 숫자 인식 간단한 덧셈 뺄셈 게임 만들기 | 9차시 (11/27) | 미술(색깔과 모양) | 색깔 인식 센서 사용하기 모양판 움직이기 / 색깔과 모양 맞추기 게임 | 10차시 (12/4) | 언어(이야기 구성) | 이야기 카드를 사용해 이야기 만들기 로봇 이야기의 순서에 맞춰 움직이기/순서 맞추기 게임 | 11차시 (12/11) | 과학(자연 탐구) | 자연 속 동물과 식물소개 동물의 소리를 로봇에 프로그래밍하기 자연 탐험 경로 만들기 | 12차시 (12/18) | 수학 (공간 인식) | 방향감각 길 찾기 미로탈출 게임 | 개인 기본 준비물 | | 비 고 | 위 강의계획은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