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수강생(아이) ID로 신청해야 하며, 대상이 아니면 수강 취소됩니다. ※ 수업 당일 취소 및 출석률 70% 이하 미출석자는 경고 처리되며, 3회 누적 시 신청이 제한됩니다. ※ 초등학교 4학년 기준 코딩 교육이 아예 처음 이신 경우 스파이크 에센셜 강의 신청 부탁드립니다!!
프로그램명 | 레고(스파이크 프라임)코딩 | 강 사 명 | 이명화 | 대 상 | 초등학교 5,6학년 : 10명 | 강의 장소 | 아산 음봉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9월26일~12월19일 매주 목요일 (17:30~19:30) | 강의소개 및 목표 | 문제의 정의 / 프로토토타입 만들기 / 효과적인 테스트/평가, 반복을 통한 엔지니어링 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. 디자인 프로세스 적용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(9/27) | SPIKE 앱의 튜토리얼 과정 | 스파이크 프라임 튜토리얼 살펴보기 프라임과 친해지기 (미니 프로젝트 / 견디는 힘) | 참여 수료자 (100%출석) - 겨울 캠프 참여 우선권 | 2차시 (10/4) | SPIKE 프라임 센서 알기1 | 허브연결, 라이트매트릭스, 모터, 컬러 | 3차시 (10/11) | SPIKE 프라임 센서 알기2 | 허브연결 거리, 힘 센서, 자이로드 미니프로젝트 (2가지 센서 활용하여 생활용품 만들기) | 4차시 (10/18) | MAKER 1 | 도와주세요( 시나리오관찰, 문제를 정의하기) 컬러센서, 사운드를 이용해 다양한 상황 직접구성하기 | 5차시 (10/25) | MAKER 2 | 메뚜기 경주 (여러 개의 프르토타입 디자인하기) 모델조립하기, 미니경주 대회 | 6차시 (11/1) | MAKER 3 | 브레이크 댄스 (시간에 관한 연산 수행) 시간, 속도, 회전, 각도등을 효과적으로 활용 | 7차시 (11/8) | MAKER 4 | 일정거리만큼 이동하기 (힘센서 작동) 거리와 단위를 측정하고 기록을 하여 이동하기 | 8차시 (11/15) | MAKER 5 | 골 (최단경로 시작점 맞추기) 각도조절 이용하여 골 넣기 | 9차시 (11/22) | MAKER 6 | 훈련캠프1 / 10차시와 연결되는 수업임 이동하기 (자이로드센서를 이용한 동작제어) | 10차시 (11/29) | MAKER 7 | 훈련캠프2 물체 다루기(거리센서를 이용한 동작제어) | 11차시 (12/6) | MAKER PROJECT 1 (그룹수업) | 책 1권 선정 / 활동지 작성하기 아이디어 더하기 / 조립 및 코딩 / 공유하기 | 12차시 (12/13) | MAKER PROJECT 2 (그룹수업) | 책 1권 선정 / 활동지 작성하기 아이디어 더하기 / 조립 및 코딩 / 공유하기 | 개인 기본 준비물 |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