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수강생(아이) ID로 신청해야 하며, 대상이 아니면 수강 취소됩니다. ※ 수업 당일 취소 및 출석률 70% 이하 미출석자는 경고 처리되며, 3회 누적 시 신청이 제한됩니다.
프로그램명 | 도서관에서 배우는 오조봇 코딩 마법 | 강사명 | 이명화 | 대 상 | 초등1~2학년 : 12명 | 강의장소 | 아산 음봉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9월27일 ~ 12월13일 매주 금요일 ( 13:30~15:30 ) | 강의소개 및 목표 | 학생들이 오조봇의 기본 원리와 기능을 이해하고, 간단한 코딩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. | 차시 | 강의 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(9/27) | 알고리즘의 이해 | 코딩(알고리즘이란?) 순서를 이해 목표지점 찾아가기 오조봇 살펴보기 | | 2차시 (10/4) | 오조봇 소개 및 기본 작동 원리 이해 | 오조봇의 센서와 기본 움직임 알아보기 전원 켜고 끄기, 주의 점 알기 오조봇 컬레센서의 활용 | 3차시 (10/11) | 기본 코딩 패턴 연습1 | 마커펜 그리기 연습 마커 펜으로 직선경로 만들어 오조봇 따라가기 명령 색 입혀 보기 | 4차시 (10/18) | 기본 코딩 패턴 연습2 | 커브 교차로와 코딩 패턴 만들기 커브와 교차로를 제대로 인식하고 움직이도록 색깔 패턴 그리기 | 5차시 (10/25) | 코딩 패턴 응용1 | 다양한 형태의 경로 만들기 여러 가지 색깔 패턴을 조합하여 복잡한 경로 설계 및 오조봇 움직임 관찰 | 6차시 (11/1) | 코딩 패턴 응용2 | 특정 목표를 향해 이동하는 경로 설계 시작점에서 목표 지점까지 오조봇을 이동시키는 경로 설계 및 실행 | 7차시 (11/8) | 미로 만들기1 | 간단한 미로 만들기 퀴즈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고 소개하는 책 내용 글을 따라 책 제목 맞추기 | 8차시 (11/15) | 미로 만들기2 | 복잡한 미로 만들기 퀴즈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고 소개하는 책 내용 글을 따라 책 제목 맞추기 | 9차시 (11/22) | 오조봇 한붓그리기 | 한붓그리기란? 오조봇으로 한붓그리기 (명령스티커 부착) | 10차시 (11/29) | 오조봇 랜덤대회 | 랜덤, 무작위, 난수란? 랜덤 가위바위보, 오조봇 달리기, 랜덤 사다리 | 11차시 (12/06) | 오조봇이보 프로젝트1 (도서) | 내가 만든 길을 따라 읽었던 책 내용을 친구에게 소개하기 | 12차시 (12/13) | 오조봇이보 프로젝트1 (진로) | 내가 만든 길을 따라 도서관 직업 탐험하기 | 개인 기본 준비물 |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