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수강생(아이) ID로 신청해야 하며, 대상이 아니면 수강 취소됩니다. ※ 수업 당일 취소 및 출석률 70% 이하 미출석자는 경고 처리되며, 3회 누적 시 신청이 제한됩니다. ※ 6월 3일은 대통령 선거로 휴강입니다. 프로그램명 | 마라토로너 | 강 사 명 | 유행림 | 대 상 | 초등 3~4학년 (10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 음봉어울샘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2025. 5. 13 ~ 6. 24 (화) 19 : 00 ~ 21 : 00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고, 비판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. -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. - 배려있는 토의, 토론을 통해 경청을 훈련하고,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| 수업의 목적 토론의 시작 | <문제가 생겼어요> 함께 읽고, 이야기 나누기 문제 해결력의 중요성 토론이 필요한 이유 알아보기 | 선정도서는 꼭 개인지참합니다 | 2차시 | 디베이트의 개론과 맛보기 | 토론의 첫걸음 논제란 무엇인가? 논제에 맞는 입장 표현하기 (입론) 토론의 기본- 경청하는 습관 기르기 우화로 질문하기 | 3차시 | 행복한 청소부 | 내가 하고 싶은 것은? 나에게 진로, 직업은 무엇인가? 내 생각으로 논리 세우기 연습 | 4차시 | 내 이름은 모모 | 책 읽고, 감상 나누기 이타심과 편견에 대한 생각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| 5차시 | 심청전 | 책 읽고 내용 요약하기 내가 만든 안건과 문제 해결력 키우기 논제로 토론하기 | 6차시 | 고약한 결점 | “나는 어떤 사람일까” 내 생각 표현하기 논제 만들어, 토의 토론하기 | 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/ 선정도서/ L-화일, 노트나 연습장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. |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