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내사항 ※ 수강생(아이) ID로 신청해야 하며, 대상이 아니면 수강 취소됩니다. ※ 1회 수업 이후 재료비는 환불 불가합니다. ※ 개강 당일 이후 취소 및 출석률 70% 이하 미출석자는 경고 처리되며, 3회 누적 시 1년 동안 모든 프로그램 신청이 제한됩니다. 문의: 041)530-6390 프로그램명 | 그림책 읽고, 쓰고, 토론하기 | 강 사 명 | 김지중 | 대 상 | 초등 4~6학년 10명 | 강의장소 | 3층 이음터 | 기간 및 시간 | 2025. 9. 9. ~ 2025. 11. 25. 매주 화요일 16:00~18:00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그림책을 읽고 주제 관찰하기 - 선정된 주제로 글을 쓰고 토론으로 사고력 키우기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| 관찰 글쓰기 |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(주제별 글쓰기와 토론 수업 안내) 비문학/문학 독서록 사용법 알기 오늘 아침 등굣길에 내가 바라본 풍경 소개‘ 글쓰기 | | 2차시 | 자아 인식 글쓰기 | ‘나는요?’ 도서 나의 성격과 특징, 평소에 내가 칭찬 받았던 행동은? 나의 사소한 장점 다섯가지와 그 이유’ | 3차시 | 나를 알고 쓰는 상상 글쓰기 | ’진짜 내 소원‘ 독서 ’나에게 소중한 것, 내가 갖고 싶은 것은? ’알라딘 요술 램프가 생긴다면 빌고 싶은 소원 3가지와 이유‘ 글쓰기 | 4차시 | 자아 인식 글쓰기 | ‘에드와르도 세상에서 가장 못된 아이’ 독서 나의 긍정적인 부분, 내가 고치고 싶은 행동 적어보기 ‘내가 화를 다스리는 방법’ 글쓰기 | 5차시 | 나를 알고 쓰는 상상 글쓰기 | ’진짜 진짜 재밌는 동물 그림책‘ 독서 내가 좋아하는 동물은, 특징이 나와 닮은 동물은? ’어느 날 눈을 떠보니 내가 동물이 되었다. 나는 어떤 동물로 하루를 보낼까?‘ 글쓰기 | 6차시 | 상대주의 토론 | 토의와 토론에 대한 차이점 알기 ‘반이나 차 있을까 반밖에 없을까?’ 독서 무조건 직접 경험해 봐야한다! vs 인터넷으로 습득할 수 있다! | 7차시 | 지구 보호 토론 | ‘지구 최고의 수영 선수 바다거북’ 독서 인간이 편리한게 우선하다! vs 지구보호가 우선이다! | 8차시 | 정의인식 토론 | ‘도둑 잡는 도둑, 청길동’ 독서 도둑을 잡은 청길동이 필요하다! vs 청길동도 도둑이다! | 9차시 | 인권존중 토론 | ‘만약에 내가’ 독서 난민 수용해야 한다! vs 수용하면 안된다! | 10차시 | 자유 토론 선정 | 자유주제 선정 후 토론 프로그램 종료 | 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, A4 연습장, 강의 도서 | 비 고 |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