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 수강생(아이) ID로 신청해야 하며, 대상이 아니면 수강 취소됩니다. ※ 수업 당일 취소 및 출석률 70% 이하 미출석자는 경고 처리되며, 3회 누적 시 신청이 제한됩니다. 프로그램명 | 마라토로너 | 강 사 명 | 유행림 | 대 상 | 초등 3~4학년 (10명) | 강의장소 | 아산시 음봉어울샘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2025. 9. 2 ~ 10. 28 (화) 19 : 00 ~ 21 : 00 | 강의소개 및 목표 | - 토의, 토론의 가장 큰 목적과 방법을 알 수 있다. -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. - 배려있는 토의, 토론을 통해 경청을 훈련하고,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할 수 있다. | 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 1차시 | 수업의 목적 토론의 시작 | 내 소개와 오리엔테이션 <아름다운 실수> 함께 읽고, 이야기 나누기 발언의 방법 | 매 차시 논제에 맞추어 토의/ 토론 교습법으로 진행 합니다. | 2차시 | 토론이 뭐야? | 말하기의 필요한 것 논제에 맞는 입장 표현하기 (입론) 토론의 기본- 경청하는 습관 기르기 | 3차시 | 마음 안경점 | 어떤 마음일까? 들여다 보기 내가 원하는 안경은? (그림 그리기) 내가 가장 보고 싶은 마음은 무엇인가? | 4차시 | 할까, 말까? | 선택과 책임 망설이면 좋은 점과 나쁜 점 알아보기 토론의 이유와 연계하여 문제 해결점 찾기 | 5차시 | 내이름은 모모 | 책 읽고, 감상 나누기 이타심과 편견에 대한 생각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| 6차시 | 고약한 결점 | “나는 어떤 사람일까” 내 생각 표현하기 논제 만들어, 토의 토론하기 | 7차시 | 우리 아기 코 잘때 엄마는 | 나의 보호자는 어떤 사람인가요? “누군가를 위해 하는 행동이 사랑이야!” - 작은 행복 찾기 | 8차시 | 노래하는 병 | “변신”이란 무엇일까? 역할 이야기/ 환경 이야기 나누기 : 생각의 확장 | 개인 기본 준비물 | 필기도구/ L-화일, 노트나 연습장 | 비 고 | 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. |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