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명 | 코딩보드게임 - 성인반 |
강 사 명 | 김영주 | 대 상 | 성인 12명 |
강의장소 | 아산시 어울샘 도서관 | 기간 및 시간 | 2025. 10. 16. ~ 12. 11. (매주 목) AM 10:00~12:00(8회차) * 11월 6일 휴강 |
강의소개 및 목표 | - 보드게임을 통해 성인 학습자가 코딩의 기본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한다. - 게임 규칙 분석과 응용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한다. - 직접 코딩 보드게임을 설계·체험하며 협력과 학습 성취감을 높인다. |
차 시 | 강의주제 | 강의 내용 | 비 고 |
1차시 | 선물입니다 | *코딩이란 무엇인가? *아이스브레이킹 게임 | |
2차시 | 밀어서 충전완료 | *언플러그드 코딩 -문제분해와 협업 -순차적 사고 |
3차시 | 폴드잇 | *언플러그드 코딩 -선택과 반복 -순차적 사고 |
4차시 | 로꼬라마 | *언플러그드 코딩 -순차적 사고 -오름차순 |
5차시 | 마이크로 로봇 | *언플러그드 코딩 문제해결능력과 이해력, 응용력 |
6차시 | 스플랜더 Ⅰ | *언플러그드 코딩 -스플렌더 보드게임을 활용해 자원 관리·규칙 분석 과정을 코딩적 사고로 연결 |
7회차 | 스플랜더 Ⅱ | 게임 플레이 속에서 순서, 조건, 반복 개념을 체득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을 경험 |
8회차 | 코딩 보드게임 설계 | 보드게임을 설계하고 계획안을 만들어본다. |
| | |
| | |
| | |
개인 기본 준비물 및 재료비(구성품) | 재료비 1만원 |
비 고 | *강의 계획서는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조정될 수 있습니다. |